『 마음의양식 :D 』

Book Story_선덕여왕(박은몽)

Jimin♥ 2011. 8. 5. 17:32
반응형

■ Book Story


스스로 권력과 사랑을 쟁취한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


스스로 사랑과 권력을 쟁취한 선덕여왕의 일대기를 그린 소설『선덕여왕』. 자기계발서를 통해 젊은 여성들에게 롤 모델을 제시해온 작가 박은몽이 이번에는 역사 속에서 여성의 롤 모델을 찾았다. 야망을 위해 자신의 사람들을 키워 나간 탁월한 전략가, 삼국통일의 기초를 닦은 리더, 그리고 세 남편과 두 애인을 둔 팜므 파탈로서의 선덕여왕을 그리고 있다.

진평왕의 둘째 딸로 태어나 부귀영화를 누리며 자란 선덕은 불같은 첫사랑에 빠져 궁에서 쫓겨나고 만다. 이후 왕녀로서의 길을 깨닫고 다시 돌아온 그녀는 진평왕의 총애를 받고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던 미실과 대결하게 된다. 팽팽한 대치 속에서 왕위를 노리는 미실과 그녀의 아들 비담이 반란을 일으키고, 선덕과 그녀를 따르는 화랑들이 반란을 진압하는데….

선덕이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으로 등극하여 삼국통일의 기초를 닦아 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선덕의 사랑과 야망, 미실의 음모에 맞서서 싸우는 카리스마, 신라의 영웅들인 화랑도를 자기 사람으로 끌어들이는 리더십 등을 엿볼 수 있다. 작가는 신라인이 직접 쓴 <화랑세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선덕여왕의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하게 완성하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드라마 선덕여왕과는 조금은 많이 다른 책... 그래도 읽을만은 하더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