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의양식 :D 』

Book Story_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정은궐)

Jimin♥ 2011. 8. 6. 08:06
반응형

■ Book Story




남장 유생의 아슬아슬한 성균관 생활이 시작된다!

남장 유생 김 낭자의 파란만장한 성균관 입성기『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제2권. 유교와 당쟁, 성균관 유생들을 소재로 아기자기한 연애담을 유쾌하게 그려낸 소설이다. 남장 도령 '대물' 김윤희, 최고의 신랑감 '가랑' 이선준, 미친 말 '걸오' 문재신, 주색잡기의 대가 '여림' 구용하. 반궁의 '잘금 4인방'이 펼치는 좌충우돌 성균관 생활을 만날 수 있다.

병약한 남동생 대신에 남장을 하고 과거를 보게 된 김윤희. 여자로서의 삶을 포기한 그녀 앞에 조선 최고의 신랑감으로 칭송이 자자한 이선준이 등장한다. 윤희는 과거장에서 만나 첫눈에 반한 선준과 정체 모를 우정까지 나눈다. 게다가 나란히 왕의 눈에 들어 금녀의 반궁 성균관에 들어가 한방까지 쓰게 된다.

여자임이 발각되는 날에는 자신은 물론, 가문도 멸문지화를 면할 수 없다. 하지만 윤희는 곱상한 외모와는 다른 강단 있는 성격 덕분에 본의 아니게 각종 사고들을 치게 된다. 그리고 선준은 베스트 프렌드 대물 도령 때문에 자신이 남색일지도 모른다는 고민을 하는데…. 생생하게 재현한 시대상이 돋보이며, 매력적인 '잘금 4인방'이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소설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보통 난 책으로 먼저 접하고 그 후에 영화나 드라마가 되어 다시 보곤 했는데
이 책은 드라마를 통해 먼저 알게 되고 그 후에 읽게 된 책이다.
드라마도 재미있게 봤지만 뭐든지 원작이 재미있듯이 이 책도 드라마에서 보지 못했던 자세한 이야기들이 많아
드라마를 봤음에도 재미 있게 읽었던 책이다.
반응형